핫타임뉴스

안산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마련…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09:22]

안산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마련…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6 [09:22]

▲ 안산시,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마련…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15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구 용역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실시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복지시설별 근로 여건 및 복리후생제도 분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인식 및 직무 만족도에 대한 심층분석 ▲처우개선 방안 마련 등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월부터 관내 202개 시설 1,956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관련 데이터 자료 수집 및 분석 ▲설문조사 ▲초점집단인터뷰(FGI) 등을 진행했으며, 오는 8월 말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처우개선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지식산업연구원의 ▲실태조사 보고 ▲처우개선사업 방향성 제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대순 부시장은 “이번 용역이 사회복지시설 근무자들의 처우 실태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계기다”라며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사회복지 종사자를 위한 체계적인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안산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장·단기 개선 방안을 마련,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