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복부비만 타파 만성질환 예방·영양교육 실시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고혈압 기본 교육 및 유익한 영양교육 등 생활요법 강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4:03]

구리시, 복부비만 타파 만성질환 예방·영양교육 실시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고혈압 기본 교육 및 유익한 영양교육 등 생활요법 강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4:03]

▲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7월 17~18일, 7월 24~25일까지 총 4일간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2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2기는 64세 이하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보건소 2층 웰빙건강증진센터 운동실에서 매주 월~목(16:00~17:00)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구리시보건소 간호사와 영양사가 이상지질혈증ž당뇨병ž고혈압 등 기본 이론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금연하기, 운동하기, 절주하기, 염분 섭취 제한하기, 식사 조절하기 등 올바른 생활요법을 교육한다. 특히, 영양교육은 심장병, 당뇨병, 비만 그리고 특정한 종류의 암과 같은 만성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김은주 보건소장은 “개인에게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정보제공과 함께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술 및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만성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계기 조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운동교실과 건강교육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대사증후군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1기는 2월부터 5월까지 12주간 운영됐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39명이 수료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