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제2차 e-브라운 백 세미나’ 개최

- 한국에너지공대 두석광 교수 “배터리 산업 및 안전성” 주제로 강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6:58]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제2차 e-브라운 백 세미나’ 개최

- 한국에너지공대 두석광 교수 “배터리 산업 및 안전성” 주제로 강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16:58]

▲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제2차 e-브라운 백 세미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현 연구회 시즌 Ⅱ’(대표 의원 김철민)는 7월 18일(목), 12시,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차 e-브라운 백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21일 개최된 제1차 e-브라운 백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두석광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 교수가 “배터리 산업 및 안전성”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두석광 교수는 실생활에 흔히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의 구조와 리튬배터리 사용 팁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배터리 산업과 기술 현황 및 최근 배터리공장 화재로 이슈가 된 배터리 안전성과 향후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연구회 대표 김철민 의원은 “에너지 브라운 백 세미나는 의원뿐만 아니라 관계 공무원 및 시민들도 에너지 관련 지식의 이해와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며, “앞으로도 다섯 번의 세미나가 계획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나주시의회 이재남 의장을 비롯해 연구회 소속 김철민ㆍ황광민ㆍ최문환ㆍ홍영섭 의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 관계자 및 공무원, 그리고 일반 시민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