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원주시의회, 수해피해 우려 지역 예찰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3:39]

원주시의회, 수해피해 우려 지역 예찰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3:39]

▲ 원주시의회, 수해피해 우려 지역 예찰활동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원주시의회는 예정된 제9대 후반기 개원식을 취소하고, 원주천, 흥양천, 간현관광지 등 수해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최근 원주 지역에 발효된 호우경보와 재난 대비 비상근무 실시로 인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다.

예찰활동을 통해 주요 하천 및 관광지의 수위와 주변 환경을 점검하고, 수해 예방을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조용기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임무”라며 “수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상황을 점검하고 대비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의 주민들과 소통하며 불편사항과 안전 우려사항을 청취하고, 필요한 지원과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원주시의회는 이번 예찰활동을 통해 확인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원주시의회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대응과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