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준호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 수상자 선정 !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 수상자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5:42]

이준호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 수상자 선정 !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 수상자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9 [15:42]

▲ 이준호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 수상자 선정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준호 의원(금정구2, 국민의힘)이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지방의회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지방자치(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및 민간부문 등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준호 의원은 32세 최연소 제9대 부산광역시의원으로 당선되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 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부산광역시 가사노동자 등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부산광역시 신혼부부 주택 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 장애인체육 진흥 조례' 등 부산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그 능력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또한 금정구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금샘로 개통 등 다방면의 부산시 현안과 관련한 발언 및 시정질문 등으로 실질적인 지방자치에 힘써온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나 이준호 의원은 부산공무원노조에서 작년부터 실시한 부산광역시 직원 대상 설문조사에서 ‘베스트 시의원’, ‘가장 존경하는 시의원’의 질문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공무원들로부터 인정받는 최고 시의원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이준호 의원은 “앞으로도 부산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며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