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안양‧의왕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청‧운‧위의 와글와글’ 성료

청소년수련시설 대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를 통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3:43]

과천‧안양‧의왕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청‧운‧위의 와글와글’ 성료

청소년수련시설 대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를 통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2 [13:43]

▲ 과천‧안양‧의왕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청‧운‧위의 와글와글’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안양·의왕 내 11개 청소년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21일,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연합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 참여 증진과 더불어 청소년 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는 법적 자치 기구이다.

이날 연합 교류 활동에는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 청소년문화의집, 평촌 청소년문화의집, 호계 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부곡동 청소년문화의집, 포일 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1개 기관의 청운위 소속 청소년위원 150명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지역별 우수 활동 사례와 청운위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유하고, 상호 활동 협력 협약 체결, 청운위 체육대회 등으로 이날 행사를 마쳤다.

특히, 활동 협력 협약으로 각 기관 소속 청운위는 협력 기관의 시설 모니터링 지원, 우수사례 공유, 연합 활동 추진 등을 진행하며 지역 간, 기관 간 교류를 활발히 하기로 했다.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운위 ‘그루터기’ 이규림 위원장(과천중학교 2학년)은 “다른 지역의 청운위를 만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면서 “과천 안에서만 이루어졌던 청소년 활동을 다른 지역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운위 활동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