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목민봉사회,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전개

2024년 구리시 시민참여형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 생활환경 개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3:00]

구리시목민봉사회,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전개

2024년 구리시 시민참여형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 생활환경 개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3 [13:00]

▲ 구리시목민봉사회,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전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구리시목민봉사회가 7월 20일 인창동 소재 홀몸 어르신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수리 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사업은 구리시목민봉사회가 2024년 구리시 시민참여형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열악한 환경에 놓인 이웃에게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집수리 활동은 노후화된 주택의 장판 교체, 화장실 천장 교체, LED 교체 공사 등으로 진행됐다. 집수리 대상 어르신은 주말에도 최선을 다해준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재근 구리시목민봉사회장은 “집수리 봉사를 시작한 후 변함없이 성실하게 활동에 임해주는 목민 2기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행복을 안겨주기 위해 항상 초심으로 최선을 다하는 봉사자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시민참여형 공익활동 지원사업에는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어르신 정서학교, 범죄피해자 보호를 위한 생계 물품 지원, 주민 참여 환경 캠페인, 연극 교실 등 12개 단체의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