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와 북한이탈주민 대상 타이머콕 보급사업 협약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5:20]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와 북한이탈주민 대상 타이머콕 보급사업 협약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3 [15:20]

▲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와 북한이탈주민 대상 타이머콕 보급사업 협약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시협의회는 23일 협회 사무실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와 북한이탈주민 타이머콕 보급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원 협의회장, 허덕회 지사장, 북한이탈주민 등이 참석했으며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타이머 콕은 설정한 시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퓨즈 콕을 닫아 가스를 차단해 가스레인지 과열로 인한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장치로 이번 협약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가정에 무료 보급되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보급 사업 신청을 원하는 북한이탈주민은 24일부터 민주평통 사무실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상원 협의회장은 “7월 14일이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제정되는 등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 자녀 책가방 지원, 멘토-멘티 결연식을 비롯해 북한 음식 만들기 행사를 준비하는 등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