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교육청, 사범대 학생과 함께 하는 교직체험 프로그램 운영

“우리는 미래의 선생님!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 대상 교직체험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7:44]

강원교육청, 사범대 학생과 함께 하는 교직체험 프로그램 운영

“우리는 미래의 선생님!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 대상 교직체험 프로그램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3 [17:44]

▲ 강원교육청, 사범대 학생과 함께 하는 교직체험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에서 교사를 희망하는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사범대 학생과 함께하는 교직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직체험 프로그램은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에서 운영되며 장래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올바른 교직관 정립과 사범대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박 2일 캠프 형식으로 운영되며, △국어교육과 △수학교육과 △영어교육과 △컴퓨터교육과 △지리교육과 △역사교육과 △체육교육과 7개 학과에 도내 고등학생 총 92명이 참여한다.

교직 이해, 멘토링, 수업안 작성하기, 수업 실연, 교사로서의 자세와 소통 전략, 소감문 작성하기 등 교직 분야의 진로 설계를 위한 특강과 체험·실습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학과장 전보애 교수는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교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이 사범대에 진학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직접 수업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직에 대한 꿈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전공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