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창도서관,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노후 재무 관리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3:00]

구리시 인창도서관,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노후 재무 관리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3:00]

▲ 구리시 인창도서관,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운 금융 취약 계층인 노년층을 대상으로 ‘2024 경기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와 서민금융진흥원이 후원하며, ‘금융의 지혜를 찾아서’라는 부제로, 오는 8월 19일 10~12시까지 ▲노년층의 재무 관리 교육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노년층 대상 체험형 교구재(노다지)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으로, 각종 금융사고 피해 예방 및 노후 준비를 위한 재무 관리 학습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며, 현재 인창도서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을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인창도서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창도서관 디지털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필요한 금융 지식을 쌓아 각종 금융사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더 나아가 사회 전반의 재정적 안정을 높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효과적이고 다양한 교육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경천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