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교육청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책임지는 교육복지사 전문성·역량 강화 연수 개최

103명 대상…전문성 높여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빈틈없이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4:55]

경상남도 교육청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책임지는 교육복지사 전문성·역량 강화 연수 개최

103명 대상…전문성 높여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빈틈없이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5 [14:55]

▲ 교육복지사 전문성·역량 강화 연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부터 2일간 본청 공감홀에서 교육복지사 103명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를 진행한다.

각급 학교와 기관에 배치된 교육복지사는 학습, 문화, 복지, 심리 정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교육복지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대남병원 정신의학과 이국희 전문의가 ‘삶의 태도와 정신 건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시작하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을 지원하고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연수가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교육복지사들이 다양한 연수 과정을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이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양미 교육복지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발굴·지원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복지사의 전문적인 역할이 꼭 필요하다”라며, “학생의 교육복지를 돕기 위해 내·외부로 활동하는 교육복지사가 학생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