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교육청,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연수로 학교 내 성평등 문화 확산

성희롱, 성폭력,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전문성 향상 도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2:28]

충남교육청,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연수로 학교 내 성평등 문화 확산

성희롱, 성폭력,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전문성 향상 도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0 [12:28]

▲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진행한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역량강화 연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교육청은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성폭력 등 다양한 성희롱·성폭력 사안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양성평등한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놀이를 적용한 성교육 ▲수업설계(교육연극)와 핵심질문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 ▲디지털 성범죄 현황 및 사례 ▲분임토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사들은 분임토의를 통해 성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성희롱·성폭력, 디지털 성범죄 예방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임광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교사들이 방학 중에도 자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올바른 성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양성평등·성교육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성평등·성교육연구회는 학기 중 2주에 한 번 비대면으로 만나 수업 나눔, 독서 모임 등을 통해 교사들의 자기성장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