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어린이 물놀이장 및 여름철 취약지역 집중 방역 실시

자체 방역기동대 편성 및 전문 방역업체 활용해 선제적 방역 소독 시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1:49]

대전 동구, 어린이 물놀이장 및 여름철 취약지역 집중 방역 실시

자체 방역기동대 편성 및 전문 방역업체 활용해 선제적 방역 소독 시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1 [11:49]

▲ 동구보건소 직원들이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홍보하는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동구는 여름철 주민 안전을 위해 지난 31일 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 5곳을 포함해 하수구 주변, 하천 범람지 등 취약지역 집중 방역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구는 방역차량 등 장비를 갖춘 동구보건소 자체 방역기동대 2팀과 전문 방역업체 3팀을 편성해, 우선 아이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되는 물놀이장 5곳 일원을 집중 방역한다.

이어. 최근 장마철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행정복지센터 누수 피해, 경로당 누수 피해, 주택 침수 피해, 하수도 역류 피해, 하천 범람지 등 위생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해충·악취 발생 예방을 위한 방제작업을 실시한다.

또한, 여름철 감염 위험이 높은 감염병(수족구병,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및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백일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등에 대한 예방수칙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중요성 등에 대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여름철은 무더운 날씨 속 감염병 발생 우려 등 주민 안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선제적 방역 소독을 실시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위생 수칙 홍보 등을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