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여름방학 집중회기’성료

국회 본회의 참관을 시작으로 민주시민교육 첫발을 내딛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5:39]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여름방학 집중회기’성료

국회 본회의 참관을 시작으로 민주시민교육 첫발을 내딛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1 [15:39]

▲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여름방학 집중회기’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가평교육지원청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2024 미래의 주인 가평 청소년교육의회 워크숍’을 운영했다.

2박 3일 동안 국회의사당, 대법원 견학, 정책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굴, 항공박물관 견학 등을 일정으로 진행됐다. 가평군 김용태 국회의원의 협조로 국회 본회의장 시설 및 의정 토론하는 모습을 직접 참관하기도 했다.

가평청소년교육의회는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 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 민주주의 기구로 가평지역 청소년들이 자기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회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진행하는 활동이다.

특히, 학교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여 올바른 리더의 자질과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집중회기에서의 논의된 정책개발 및 제안서는 가평군의회에 모의의회를 통해 발표하고 군의회에 안건으로도 제출되어 가평지역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에 대해 직접 건의할 예정이다.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이번 집중회기 참여를 통해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이 변혁적 리더십, 타인 배려와 따뜻한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가평교육지원청은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의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