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평군,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에 놀러 오세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8~9일 다양한 기념행사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0:00]

가평군,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에 놀러 오세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8~9일 다양한 기념행사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2 [10:00]

▲ 가평군,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에 놀러 오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청소년 여러분, 휴카페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행사에 놀러 오세요.”

가평군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를 오는 8일과 9일 진행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지난해 문을 연 ‘상복이네’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줄임말이다. 청소년들이 친구 집에 놀러 가듯 편하게 이용하며, ‘상복이’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통해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과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플레이스테이션5, 오락기 등을 비치한 데 이어 모루인형,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행사에 오면 추억의 놀이, 미션 상복이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청소년 놀이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나눠주고, 미션을 모두 완수한 청소년 중 2명을 추첨해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복이네는 올해 상반기에 7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했으며, 연말까지 총 1,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보호자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