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무더위쉼터 경로당 특별 점검 추진 및 여름철 건강 교육 수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0:59]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무더위쉼터 경로당 특별 점검 추진 및 여름철 건강 교육 수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0:59]

▲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무더위쉼터 경로당 특별 점검 추진 및 여름철 건강 교육 수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오는 9일까지 폭염을 대비해 관내 경로당 8개소를 찾아 무더위쉼터 특별 점검 및 여름철 어르신 건강 관리를 위한 건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름철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영통2동은 모든 주민들이 무더위쉼터인 경로당 이용 시 어려움이 없도록 냉방기기 작동 여부 확인 등 운영 상태 전반을 꼼꼼히 확인함과 더불어 열사병 등 여름철 빈번히 발생하는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나기 건강관리법도 교육할 계획이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중 한 분은 “요즘과 같이 더운 날 동에서 직접 점검을 나와 경로당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 조치를 해주고 온열질환 예방 수칙도 세심히 알려주니 이번 여름도 무사히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마혜란 영통2동장은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을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운영 점검하는 한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건강 교육도 꾸준히 병행하여 모든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