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활용한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관리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1:52]

구리시,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활용한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관리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1:52]

▲ 구리시,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활용한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관리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무더위가 시작된 7월 중순 이후부터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 관리 교육 및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활용한 안부 확인을 하고 있다.

구리시 보건소에서는 평일과 주말 폭염주의보 및 경보에 대비해 비상근무를 하며 직접 방문 및 유선을 통해 취약계층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폭염 대비 건강 관리 교육을 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특히, 1인 노인 취약계층 120가구에 인공지능 돌봄 로봇(다솜이)을 지원해 대상자의 안부 및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돌봄 로봇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좀 더 세심하게 대상자의 안전 및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 어르신 약 1,000명에게 냉감 이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폭염 대비 건강관리 사업을 운영하며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