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중국 지난시 청소년 수원 초청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1:26]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중국 지난시 청소년 수원 초청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1:26]

▲ 서울스카이 탐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이병규)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7월 30일부터 4박 5일간 중국 지난시 청소년 10명을 초청하여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초등·중학생 10명과 인솔자 5명으로 구성된 중국 지난시 청소년은 4박 5일 간 ▲홈스테이 ▲국제친선동아리 청소년 교류 ▲수원화성 탐방 ▲수원시예절체험관 체험 ▲수원 스타필드 탐방 ▲곤충테마파크 및 아쿠아플라넷 ▲롯데월드 방문 등을 통해 한국과 수원을 이해하고, 호감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2023년에는 수원시 청소년이 중국 지난시를 방문하여 중국 문화체험 활동과 학교 방문, 홈스테이 등을 통해 첫 만남을 가졌다. 이 첫 만남 이후 SNS 등을 통해 연락하고 지내던 수원-지난시 청소년이 2024년에 다시 만나게 된 것이 굉장히 뜻 깊었다.

이번에 한국에 처음 왔다는 한 지난시 청소년은 “역사적 우호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앞으로 양국 간 협력과 교류에 대한 기대와 전망을 갖을 수 있는 행운을 가지게 됐다.”며 교류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헤어지는 당일에는 지난시 청소년들의 아쉬움과 감사한 마음이 넘쳐났다.

수원시와 지난시는 1993년 국제자매도시를 체결하고, 2010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지난시 청소년궁 간 한중 청소년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지금까지 9회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교류 활동에 앞장섰다.

2025년에는 수원 청소년이 중국 지난시에 방문하여 상호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