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여름방학 기초학력 보장 지원

기초학력전담교사 38명, 기초학력·심리정서 지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1:47]

광주광역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여름방학 기초학력 보장 지원

기초학력전담교사 38명, 기초학력·심리정서 지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11:47]

▲ 광주시교육청이 기초학력 보장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시교육청은 방학기간 공백없는 기초학력 지도를 위해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이 초등학교 52개교를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파견형 8명, 학교 공모형 30명 등 기초학력전담교사 38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지도한다.

시교육청은 방학 중 지도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기초 문해력, 수리력 지도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각 학교별로 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평초등학교의 경우 ‘여름방학 배움잇기’를 주제로 읽기, 쓰기, 셈하기 교육 등 기초학력 강화 프로그램과 ‘푸드테라피’ 등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까지 8명의 기초학력전담교사를 각 학교에 파견해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 대 1 맞춤형 기초학력 지도를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 17일 기초학력전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진행했다.

또 여름방학이 끝나는 8월 말에는 기초학력전담교사 연수와 네트워크 활동을 실시해 성과를 공유하고 다음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서는 방학기간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자존감 향상 등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