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교육부, ‘양질의 일자리’와 ‘지속가능 도시’ 실현을 위해 국내외 학생들이 협력해 개발한 ‘앱’ 선보여

제14회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 시상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6:21]

교육부, ‘양질의 일자리’와 ‘지속가능 도시’ 실현을 위해 국내외 학생들이 협력해 개발한 ‘앱’ 선보여

제14회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 시상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16:21]

▲ 2024년 본선대회 오프라인 행사 현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교육부와 한국디지털교육협회(회장 이형세)는 8월 8일 ‘제14회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는 국내 및 해외 중·고등학생이 팀을 이루어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주제로 교육용 앱을 개발하는 국제 경진대회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국내외 학생으로 구성된 8개 국제팀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8번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및 11번 “지속가능한 도시”를 주제로 개발한 앱을 발표한다.

지난 6월 진행된 예선심사 결과 선정된 6개국*의 8개 국제팀은 먼저 온라인으로 협업하여 앱을 개발하고, 이후 한국에서 만나 함께 앱 개발 마무리 및 팀별 발표를 준비했다. 각 팀에서는 일자리 관련 정보 제공 앱, 도시 지역 관광지 홍보 앱 등 지속가능한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팀이 개발한 앱의 완성도, 주제 적합성, 발표 내용 등을 바탕으로 최종 선정된 수상팀 중 중·고등부 각 1등 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개발된 앱은 대회 누리집 게재,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2024년 하반기) 시연 등을 통해 홍보한다.

송근현 교육부 디지털교육기획관은 “이번 대회에 해외 참가 신청자가 예년보다 크게 증가하는 등 동 대회에 대한 국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아이콘 세계대회가 국내외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면서 디지털 역량을 함께 키우는 대표적인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