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화관광해설사, 제주관광 신뢰 회복 위한 문화 전도사”

김애숙 정무부지사, 9일 해설사협회 창립 23주년 기념식 참석해 ‘제주와의 약속’ 피력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8:03]

“문화관광해설사, 제주관광 신뢰 회복 위한 문화 전도사”

김애숙 정무부지사, 9일 해설사협회 창립 23주년 기념식 참석해 ‘제주와의 약속’ 피력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09 [18:03]

▲ “문화관광해설사, 제주관광 신뢰 회복 위한 문화 전도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김애숙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가 9일 오전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열린 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 창립 2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제주관광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문화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당부했다.

제주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도내 해설사 200여명을 비롯해 제주관광공사와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내빈소개와 연혁보고, 시상식, 기념사, 축사,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소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로는 제4회 제주어 해설 경영대회가 이어졌다.

특히 제주도는 제주관광에 대한 신뢰회복과 국민이 바라는 새로운 제주관광을 실현하기 위한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등을 통해 △공정한 가격 △상호 존중과 배려 △양질의 서비스 △자연환경 보존 △친절한 미소 △따뜻한 마음 △재방문 다짐 △지속가능한 제주여행에 대한 실천 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할 계획이다.

김애숙 정무부지사는 “문화관광 해설사는 지역의 역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스토리텔러이자, 지역의 가치를 되살리는 문화 전도사”라며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함께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