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교육지원청 하반기 늘봄 공유학교 확대 운영!"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교 밖 늘봄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09:23]

"안산교육지원청 하반기 늘봄 공유학교 확대 운영!"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교 밖 늘봄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4 [09:23]

▲ 안산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교육지원청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는‘늘봄 공유학교’를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늘봄 공유학교”란 지역의 늘봄 수요를 분산하고 교육환경이 열악하거나 프로그램 개설이 어려운 초등학교의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및 돌봄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학교 밖 거점형 늘봄 프로그램이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상반기에 총 9개 기관을 선정하여 현재 33개교 약 300명의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운영 기관으로는 행복한마을작은도서관, 석수골작은도서관, 안산청소년문화의집, 별별작은도서관, 동동작은도서관, 안산지역사회협의회, 신길샛별작은도서관, 안산시평생학습관, 초지종합사회복지관이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원곡어린이도서관, 청소년이꿈꾸는사월, 행복한우리집 등 3개 기관이 추가 선정되었으며, 직업체험, 요리교실, 전래놀이, 독서, K-POP 댄스, AR/VR, 인성, 문화체험, 연극, 미술, 보드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오는 9월부터 초등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 이동열 과장은 “안산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한 늘봄공유학교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소외 받지 않는 교육 기회를 제공받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