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공공보건의료 향상 MOU 간호대 임상실습 평가회 실시

송곡대 간호학과 교수진 및 실습 부서 담당자 둥 30명 참여, 현장 실습 성과 평가 공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2:27]

구리시, 공공보건의료 향상 MOU 간호대 임상실습 평가회 실시

송곡대 간호학과 교수진 및 실습 부서 담당자 둥 30명 참여, 현장 실습 성과 평가 공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4 [12:27]

▲ 공공보건의료 향상 MOU 지역대학, 송곡대 간호학생 임상 실습 성과 평가회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지역대학 연계 MOU 체결 기관인 송곡대와 상반기 임상실습을 성황리에 마치고 8월 13일에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김은주 보건소장을 비롯해 송곡대 교수진, 현장 실습 부서 담당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가회에서는 실습 전반에 대한 성과 평가 공유와 함께 향후 개선 사항, 애로사항 등이 논의됐다.

임상실습은 지난 4월 8일부터 6월 7일까지 기수별로 24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구리시보건소와 수택보건지소에서 추진 중인 지역사회 방문 간호, 구강보건, 영양플러스, 신체활동, 비만 예방, 금연 및 절주, AI 인공지능 기반 만성질환 관리, 치매, 예방접종 등 보건소 전반적 사업에 대한 실습을 마쳤다.

엄선옥 송곡대 실습 담당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체계의 다양화와 복잡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라며, “이번 실습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 간호사의 역할과 업무를 배우고, 예비 간호사로서 업무 역량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공공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현장 임상실습을 꾸준히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