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인공지능 돌봄 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안전관리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1:17]

구리시, 인공지능 돌봄 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안전관리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6 [11:17]

▲ 인공지능 돌봄로봇(다솜이)을 이용해 건강관리 모니터링을 하며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돌봄 로봇을 활용해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시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인공지능 돌봄 로봇 ‘다솜이'를 지급하고 방문간호사 등 전문 인력이 방문해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인공지능 돌봄 로봇은 양방향 음성 대화가 가능하며, 개인별 식사와 복약 알림, 오늘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24시간 움직임을 센서로 감지해 위급 상황 시 사업담당자, 관제센터를 연결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폭염 및 열대야 상황에 인공지능 돌봄 로봇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 및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세심하게 대상자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인공지능 돌봄 로봇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방문 건강관리를 강화하여 1인 가구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