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2024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 마약’ 강연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8 [12:49]

광명시, 2024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 마약’ 강연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8 [12:49]

▲ 2024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강연 개최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오는 9월 4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광명시자살예방센터가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제정했다.

이날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 병원장이 강사로 나서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을 주제로 마약류 중독의 예방법과 치료에 대한 실제 경험담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강연 외에도 ▲광명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 ▲자살 예방 유공자 표창 ▲생명존중 안심마을 사업 보고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광명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권은애 보건정책과장은 “마약범죄가 증가하는 요즘 마약류 중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사회의 안전과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광명시 자살예방센터,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자살예방상담전화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