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관내 경로당 자원봉사 지속 추진

쾌적한 경로당 환경정비와 어르신 섬김 행정 구현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1:35]

구리시, 관내 경로당 자원봉사 지속 추진

쾌적한 경로당 환경정비와 어르신 섬김 행정 구현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1:35]

▲ 구리시, 관내 경로당 자원봉사 지속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에서는 지난 7월부터 노인장애인복지과 주관으로 ‘경로당 자원봉사 계획’을 수립하여 매월 청소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구리시 경로당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 8월 17일에는 인창동에 있는 동문2차·동원베네스트경로당에서 원덕재 구리시 복지문화국장과 노인장애인복지과 직원 1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노인장애인복지과는 평소에도 노인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부서이다. 이번 경로당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관내 노후 경로당의 환경을 개선하고,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의견 등을 적극 수렴해 노인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자원봉사를 지켜본 동원베네스트 경로당 회장은 “평소 업무로 바쁠텐데 주말에도 시간을 내서 자발적으로 자원봉사를 해 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덕분에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다.”라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 공직자의 본분이며 봉사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우리의 선한 행동이 하나 둘 모인다면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추진해 노인들이 살기 좋은 구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