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마을학교 운영 현황 점검

내실 있는 운영 지원 위한 수업 프로그램 참관 등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09:16]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마을학교 운영 현황 점검

내실 있는 운영 지원 위한 수업 프로그램 참관 등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1 [09:16]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마을학교 운영 현황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서부희망교육지구와 함께 운영 중인 ‘여름방학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마을의 특성·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마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담당 팀장, 장학사, 주무관 등으로 점검반을 꾸려 지난 6일부터 4차례에 걸쳐 고니·푸름·넘나들·하나우리 등 4개 마을교육공동체의 수업 프로그램을 참관했다.

또, 마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살펴보며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 성장과 돌봄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달 29일부터 운영 중인 ‘여름방학 마을학교’에는 8개 마을교육공동체와 관내 초등 20교의 1학년부터 6학년 380명(중복)이 참여하고 있다.

요리, 공예, 놀이, 생태, 환경, 드론 등 마을교육공동체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름방학뿐만 아니라 겨울방학 운영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마을학교 프로그램 질 관리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방학 중 학생 성장과 돌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