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별이 빛나는 밤에' 천체 관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1:25]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별이 빛나는 밤에' 천체 관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1:25]

▲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별이 빛나는 밤에' 천체 관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과 한가위를 맞아 유아 5세~초등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별이 빛나는 밤에: 천체 관측 프로그램’을 9월 12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어린이과학관과의 협력으로 마련했으며, 별자리 도서 및 이론부터 보름달 등 천체 관측까지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천문 이론 및 별자리 설화 ▶별자리 LED 무드등 만들기 ▶반달, 행성 등 천체 관측 등이며, 우천 시에는 천체 관측 대신 3D 가상 천체 관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3일 오전 10시부터 주안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유아 5세~초등 저학년과 보호자 등 20팀을 모집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가위를 맞아 가을철 밤하늘을 직접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