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통영우체국과‘복지등기 우편서비스’협약 체결

복지사각지대 발굴위기상황 예방 등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0:34]

통영시, 통영우체국과‘복지등기 우편서비스’협약 체결

복지사각지대 발굴위기상황 예방 등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0:34]

▲ 통영시, 통영우체국과‘복지등기 우편서비스’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통영시는 지난 3일 통영우체국과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복지등기 우편서비스는 통영시와 통영우체국이 등기 우편료를 분담하고, 단전ž단수 등 위기 상황이 의심되는 가구에 복지 정보가 담긴 등기 우편물을 집배원이 직접 전달하면서 해당 가구의 사각지대 여부를 통영시에 회신하면 전달받은 정보를 토대로 상담과 방문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만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장기 부재, 주거 환경 등의 정보를 정리ž활용해 새로운 복지사각지대 발굴 경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역주민과 밀접한 집배원의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고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복지 인적 안전망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