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팔달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9월 정례 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2:22]

수원시 팔달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9월 정례 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2:22]

▲ 수원시 팔달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9월 정례 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5일, 팔달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도 9월 정례 회의를 진행했다.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며, 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정례 회의에서는 ▲‘팔달 바자회’ 최종 개최 논의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기 구성 ▲2024년 수원시 위원회 위원 인권교육 시행 안내 ▲백성병원과의 혜민사업 업무협약, 그리고 ▲촘촘한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남호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정례 회의를 통해, 구·동 특화사업 및 복지자원을 발굴·공유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팔달구청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돌봄 공동체의 중심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돌봄 공동체 형성을 위해 민·관이 함께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