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 추석 앞두고 코로나19 취약한 노인요양시설 방문

시립 요양시설 중 가장 많은 어르신 입소한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 현장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8:04]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 추석 앞두고 코로나19 취약한 노인요양시설 방문

시립 요양시설 중 가장 많은 어르신 입소한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 현장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8:04]

▲ 최호정 의장, 추석 앞두고 코로나19 취약한 노인요양시설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6일 추석을 앞두고 시립 요양시설 중 가장 많은 어르신이 입소한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를 방문해 환자와 직원들을 위로 격려하고 서울시의 선제적인 관리와 대응을 주문했다.

이날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민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중증 위험도가 높은 감염 취약계층이 밀집된 노인요양시설 현장 상황을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성동구 마장로)는 치매‧중풍 노인 등의 입소 보호와 데이케어센터 등을 운영 중으로 현재 296명이 이용 중이다. 11개 시립 노인전문요양센터 중 규모가 가장 크다.

현재 센터에는 하루 평균 평일 150명, 주말 300명의 가족들이 방문하고 있다. 추석 명절에는 약 1천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센터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만큼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다.

최 의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여러 가지 신경 쓸 것이 많은데도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돌봐 주시는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노인요양시설을 비롯한 감염취약시설들의 방역이 부족함없이 선제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