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의회 문안위,‘전북함’격려 방문 등 현지의정활동 추진

도 자매결연 맺은 전북함이 있는 제3함대사령부를 방문하여 함대 근무중인 장병들을 격려하고 전북함 등 안보체험 견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8:35]

전북도의회 문안위,‘전북함’격려 방문 등 현지의정활동 추진

도 자매결연 맺은 전북함이 있는 제3함대사령부를 방문하여 함대 근무중인 장병들을 격려하고 전북함 등 안보체험 견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8:35]

▲ 전북도의회 문안위,‘전북함’격려 방문 등 현지의정활동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는 6일 전북자치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전북함이 있는 제3함대사령부를 전북도 및 시·군 공무원과 병역명문가 등과 함께 방문해 교류행사에 참석하고,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하고 있는 전북함 장병들을 격려했으며, 안보체험과 전북함 등 부대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규 위원장은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부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와의 상호 유대관계를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전북함’이 대한민국 해군의 최강 호위함으로 명성을 떨쳐 우리 도민들에게도 든든함을 주길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북함은 인천함, 경기함에 이어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할 세 번째 호위함으로써,‘전북함’의 함명은 1970~1990년대 조국 영해 수호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퇴역한 구축함 전북함의 자랑스런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됐며, 2014년에 취역해 2015년도에 전북도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현재 우수한 훈련 성적을 거두는 등 전북함은 대한민국 영해 수호의 최일선으로 활약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