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하반기 안성시 호수 주변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3:39]

2024년 하반기 안성시 호수 주변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3:39]

▲ 2024년 하반기 안성시 호수 주변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는 공공수역에 대한 지속적인 수질환경 보전을 위하여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5주간 아름다운 호수 풍경으로 관광명소인 관내 5개 호수 주변에 설치된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 대상 지역으로는 안성시 핵심 호수인 고삼호수, 금광호수, 칠곡호수, 용설호수, 청룡호수이며, 오수 발생량이 많은 음식점, 숙박업 등 대용량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지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여부 ▲슬러지 적정처리 여부 ▲ 시설 내부의 청소 및 소독 여부 등이며, 지도·점검을 통해 관리상의 미흡으로 적발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가동하지 않는 등의 중대한 위반행위는 '하수도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과태료 부과와 행정처분을 진행할 계획이다.

윤병선 하수도과장은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오수의 적정한 처리를 유도하고, 호수 수질오염을 사전에 예방하여 청정호수가 될 수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적절히 운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