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의 날'기념행사 성료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보내는‘모든 날이 청춘!’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10:25]

2024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의 날'기념행사 성료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보내는‘모든 날이 청춘!’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22 [10:25]

▲ 강원도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9월 21일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홍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4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Everyday Youth day: 모든 날이 청춘!' 이라는 주제로 도내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이번 행사는 홍천 청년마을 와썹타운의 김성훈 및 김예진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신영재 홍천군수, 도·군의원,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을 비롯해 청년창업가, 청년공동체, 군인 등 약 150여 명의 청년이 참석했다.

강원 청년으로 구성된 ’곽다한 밴드‘의 축하 공연으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제1회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대상 시상, 유명인사 및 도 청년정책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청년의 날 축하·응원 영상 메시지 상영, 청년 축하 공연, 청년 문화 공감을 위한 이모지 퀴즈게임, 청년 소통 공감을 위한 김진태 도지사와 함께하는 청년 고민 파쇄 '소통왕 김진태'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체험 프로그램’ 및 ‘플리마켓’을 운영하여 청년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김진태 도지사는 “청년의 날 행사가 개최되는 홍천은 바이오특화단지에 선정돼 뜨고 있고, 용문~홍천 철도까지 들어오게 된다면 더욱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곳”이라며, “도에서는 청년 정책을 위해 가장 먼저 한 것이 청년의 나이를 전국 최고 수준인 45살까지를 청년으로 보고 혜택을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청년들의 활발한 경제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