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소형폐가전 수거함 설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0:16]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소형폐가전 수거함 설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0:16]

▲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소형폐가전 수거함 설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주민들이 쉽게 처분하지 못하던 소형폐가전들을 쉽게 배출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앞 소형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했음을 지난 23일 전했다.

기존에도 소형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가 있었으나 5개 이상 동시 배출 시에만 무상 수거가 되어 실질적으로는 무상 수거가 어려웠다.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행정복지센터에 거점을 설치하였고 동시 배출로 무상 수거가 가능하게 했다.

관내 아파트 한 주민은 "플라스틱이나 고철 등은 분리배출이 용이하지만 매번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되는 소형 가전들은 처치가 곤란했다. 이렇게 한 번에 모아서 배출하는 곳을 동에서 먼저 마련해주니 너무 편하다. 앞으로 관내 주택에도 설치되면 더욱 편리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영통2동은 폐가전 재활용 촉진을 위해 설립된 e순환 거버넌스에서 추진하는 내 집 앞 맞춤 수거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행하여 주민 만족도와 재활용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추후에는 관내 공동주택까지 확대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