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서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AR·VR 체험, 플리마켓, 리필 상점, 폐자원 보상교환, 체험 부스 등 운영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1:00]

대전 서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AR·VR 체험, 플리마켓, 리필 상점, 폐자원 보상교환, 체험 부스 등 운영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09/24 [11:00]

▲ 자원순환의 날 행사 홍보 포스터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대전 서구가 오는 28일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에서 자원절약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에서는 ▲재사용 가능 물품 거래 플리마켓 ▲빈 용기 가져오면 친환경 세제 담아가는 용기내 용기 ▲종이팩, 폐건전지 교환 상점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행사 참여 댓글 달기 이벤트 ▲자원 순환 퀴즈 ▲나만의 에코백 자랑하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디지털 교구를 활용한 AR 미니게임 및 라이브스케치, VR(가상현실) 분리배출 현장 체험을 통해 자원순환분야의 관심 및 흥미를 유도하고, 교육의 효과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실천에 옮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현재의 우리와 다음 세대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