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화교육지원청, ‘따로 또 같이’ 강화 이음교육과정의 시작을 열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2:50]

강화교육지원청, ‘따로 또 같이’ 강화 이음교육과정의 시작을 열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4 [12:50]

▲ 강화교육지원청, ‘따로 또 같이’ 강화 이음교육과정의 시작을 열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강화 관내 초등학교 4학년 150여 명을 대상으로 그림자극 공연과 무대 체험을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했다.

이 학생들은 이번 2학기 동안 지역의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강화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그림자극을 만드는 ‘따로 또 같이’의 이음교육과정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강화 이음교육과정은 작은 학교의 공동 수업으로 진행되는 주제 중심의 프로젝트로서 교과 수업 시간에 주제 선정에서부터 시나리오 작성, 연출 및 발표까지 종합예술의 과정이 이루어진다. 과학 수업 시간에는 그림자의 원리를 알아보고, 사회 시간에는 그림자극에 적합한 자료를 조사하며 국어, 음악, 미술 등의 수업 시간 등을 활용해 강화를 주제로 독창적인 그림자극을 완성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학생들이 수레극단의 ‘셈도사 베레미즈의 모험’이라는 그림자극을 관람하고, 직접 무대에서 그림자극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며 그림자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전개될 ‘강화를 보여줘’라는 주제의 그림자극을 직접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소규모 학교, 소인수 학급이 많은 강화의 지역적인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선생님들이 함께 수업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며 이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이음교육과정이 확산되어 강화 아이들의 미래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