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천교육지원청, 2024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역량강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 운영

“2025년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박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5:44]

화천교육지원청, 2024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역량강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 운영

“2025년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박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4 [15:44]

▲ 화천교육지원청, 2024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역량강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화천교육지원청은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구글코리아와 코엑스 일원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 총 35명을 대상으로 ‘2024 디지털기반 수업혁신 역량강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를 2기수로 나누어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수학, 영어, 정보, 국어(특수교육) 교과에 도입 예정인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도입과 활용을 위해 학교관리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참가자들은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하여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의 배경과 정책을 이해하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는 학교관리자의 역할을 모색했다.

또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에듀테크 기자재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 교육 현장에서 변화될 구체적인 수업방식과 양상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김종녀 교육장은 “앞으로 AI 디지털교과서의 도입으로 개별 학생의 학습 수준, 속도를 고려한 맞춤 교육이 가능할 것이며, 수업에서 시공간 및 각종 현실적 제약이 상당 부분 극복될 것이라 예상한다.”면서 이를 위해 “학교관리자의 교사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역량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천교육지원청은 10월 교사를 대상으로 실제로 AI 디지털교과서 등 에듀테크 기기를 조작하고 활용하는 실무연수와 이를 활용한 수업방식에 대한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