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치매 극복과 예방의 희망을 전하다' 광명시, '우리마을 기·찾·길' 작품 전시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0:28]

'치매 극복과 예방의 희망을 전하다' 광명시, '우리마을 기·찾·길' 작품 전시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5 [10:28]

▲ 지난 6월 역세권휴먼시아1단지 경로당에서 진행된 '우리마을 기찾길'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가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오는 26~27일 역세권휴먼시아 1단지 광장에서 ‘기·찾·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치매예방교실 ‘우리마을 기·찾·길’에서 만든 작품이 전시된다.

‘우리마을 기·찾·길’은 치매 안심마을의 기억을 찾는 길라잡이의 줄임말로 주민 스스로 치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치매를 예방하고자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교실은 지난 3월부터 6개월간 40여 명의 어르신들이 모여 30회 운영됐으며 미술, 원예, 웃음 치료, 음악 등 다양한 수업이 이뤄졌다.

수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나의 고향’을 주제로 한 그림, ‘어머니’를 주제로 한 시화, 자개 공예품 등 약 45점의 작품을 제작했다.

이번 전시회에 이 작품들이 전시되며 치매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현숙 치매안심센터장(보건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주민주도의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치매 예방과 극복에 기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