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남구보건소, 2024년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남구 자율방범대·통장연합회와 함께 “자살예방에 앞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2:03]

대구 남구보건소, 2024년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남구 자율방범대·통장연합회와 함께 “자살예방에 앞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5 [12:03]

▲ 세계 자살예방의 날 가두캠페인 2024. 9. 10. 현충로역 앞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남구보건소는 지난 10일, 자살예방의 날(매년 9월 10일)을 맞이하여 현충로역~대명역 일대에서 생명존중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동네 행복 길라잡이 사업(이하 ‘동행길’) 의 일환으로 4개 단체(▲대명4동 자율방범대 ▲대명9동 자율방범대 ▲봉덕2동 자율방범대 ▲봉덕3동 통장연합회)와 함께 지역사회의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동행길’은 자율방범대, 통장연합회 등 지역 내 풀뿌리 조직을 생명지킴이로 양성하여 1인 가구 밀집 지역 순찰 강화, 자살 고위험군 발굴 등 자살 예방 활동 추진 사업이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인근 상가와 시장 등을 방문하여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자살 예방 구호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한편 남구보건소(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의 날과 관련하여 9월 한 달 동안 마음안심버스,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견 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해 줄 것을 알리며 안전한 남구를 위한 공감대 형성에 나서고 있다.

이명자 보건소장은 “지역 이해도가 높은 자율방범대, 통장연합회와의 연대를 통해 자살 예방을 위한 범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