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해운대구, 김상욱 교수 초청 환경강연회 개최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7:27]

해운대구, 김상욱 교수 초청 환경강연회 개최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25 [17:27]

▲ 해운대구, 김상욱 교수 초청 환경강연회 개최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해운대구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산디자인진흥원 6층 이벤트홀에서 김상욱 교수
초청 환경 강연회를 개최한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 교수는 ‘떨림과 울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등 여러 저서를 집필했으며, 방송프로그램 ‘알쓸신잡’, ‘알쓸별잡’에 출연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는 다정한 물리학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와 이를 극복하는 우리의 삶에 대한 물리학자의 관점을 공유한다.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45명을 신청받는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며, 부대행사로 해운대 환경 4컷 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와 강사 친필 사인 도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구민들이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기후 행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