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2차 모집

범죄피해 여성, 여성 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에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09:45]

수원시,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2차 모집

범죄피해 여성, 여성 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에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09:45]

▲ 수원시청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가 9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수원시 여성안심 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2차 모집한다.

여성안심 패키지 지원사업은 범죄 피해자, 여성 1인 가구, 한부모 모자가정 등에 창문 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 등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하는 것이다. 300여 가구에 지원한다.

1순위는 스토킹·데이트폭력·주거침입 등 범죄피해자(범죄피해 입증)이고, 2순위는 전월세 보증금(전세환산액) 3억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한부모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로만 구성), 3순위는 공시지가 3억 원 이하 자가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한부모 모자 가정이다.

창문틀 사이에 끼우는 창문 잠금장치와 최대 5개 전화번호에 실시간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를 기본 지원하고, 기본 지원물품 외에 대상자가 A·B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A세트는 도어벨이 울릴 때 스마트폰으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벨’이고, B세트는 스마트폰으로 집안 내부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스마트 홈카메라’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