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진문화재단, 2024 백양문화예술회관 청년 작가전 '미래의 거장들 : 깨어난 작품'전시 개최

발달장애 청년작가와 함께하는 의미있는 전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6:39]

부산진문화재단, 2024 백양문화예술회관 청년 작가전 '미래의 거장들 : 깨어난 작품'전시 개최

발달장애 청년작가와 함께하는 의미있는 전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6:39]

▲ 부산진문화재단, 2024 백양문화예술회관 청년 작가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백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4 백양문화예술회관 청년작가전 '미래의 거장들 : 깨어난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부산진문화재단은 부산지역의 출신의 발달 장애 청년작가의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의 문화 창작 활동의 범위를 확대하여 지역대표 작가로서 자립·육성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했다.

이번에 참여하는 9명의 작가(박재영, 박준수, 신현채, 심승보, 윤진석, 윤효준, 임이정, 조태성, 황성제)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에 소속된 '블루아트' 전시 청년작가들로 청와대, 서울 예술의 전당 등 주요 전시공간 및 비엔날레에 초청되어 전시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수상 경험이 있는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회화 및 팝아트 장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9월 30일 오후 2시에는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발달장애 작가들의 가장 가까운 부모들의 설명을 통해 마음으로 그린 작품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별히 이번 전시에는 작가별 전시에 맞춘 엽서를 제작하여 백양문화예술회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전시 방문의 의미를 더하게 되었다.

부산진문화재단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다양한 전시를 통해 부산시민들의 전시문화 향유를 촉진시키고, 전시 작품을 통해 발달 장애 예술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 인식 개선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진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