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립도서관, 제3기 문화프로그램 운영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40]

통영시립도서관, 제3기 문화프로그램 운영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26 [10:40]

▲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 및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제3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개설강좌는 성인 대상 ▲산약초 발효보감 ▲논어로 시작하는 아침 ▲코바늘 생활소품 만들기 ▲우리 아이를 위한 그림책과 청소년 대상 ▲고3 수험생을 위한 금융경제특강, 어린이 대상 ▲서술형 수학이 쉬워지는 사고력 수학 등 6개이다.

▲산약초 발효 보감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논어로 시작하는 아침은 성인 대상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6주간 진행하며 우리 일상 속에 스며들어있는 동양고전의 가르침을 논어라는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코바늘 생활소품 만들기는 가방, 키링, 카드지갑을 만들 예정이며 ▲우리 아이를 위한 그림책은 독서교육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인 ‘어떤 책을 읽혀야 하나요?’라는 답을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수업이다.

또한 ▲서술형 수학이 쉬워지는 사고력 수학은 서술형문제에 손을 놓아버리는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기와 놀이를 통해 재미난 실생활 수학 서술형 문제를 알아볼 예정이며 ▲고3 수험생을 위한 금융경제특강은 진학, 취업 등으로 사회에 진출할 학생들이 금융사기피해를 당하지 않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수업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의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9월 26일부터 통영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