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의회 ‘대구 희망포럼’, 출산율 제고를 위한 공공부문 정책 수립 연구 착수

현실적이고 대구만의 특색있는 저출생 문제 해결책 발굴 목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3:02]

대구시의회 ‘대구 희망포럼’, 출산율 제고를 위한 공공부문 정책 수립 연구 착수

현실적이고 대구만의 특색있는 저출생 문제 해결책 발굴 목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9 [13:02]

▲ 대구시의회 ‘대구 희망포럼’, 출산율 제고를 위한 공공부문 정책 수립 연구 착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시의회가 국가적 문제로 떠오른 저출생 문제 해결책 마련을 위해 적극 나섰다.

대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대구 희망포럼’은 지난 24일 시의회 황순자 의원 연구실에서 출산율 제고를 위한 공공부문 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를 맡아 진행할 김재영 한국산업경제개발원 연구기획실장과 관련 연구진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를 제안한 황순자 의원은 “매년 낮아지는 출산율을 궁극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현실적이고, 대구만의 특색있는 정책이 나와야 한다”면서,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향후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정책이 발굴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대구 희망포럼’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역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 방안 연구를 위해 올해 9월, 9명(대표 황순자, 간사 이성오, 김대현, 박창석, 이재숙, 정일균, 윤권근, 임인환, 조경구)의 의원으로 결성됐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