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 ‘10주년을 함께해’ 휴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28일 남문 로데오 청소년 문화공연장에서 전시·공연 등 펼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4:07]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 ‘10주년을 함께해’ 휴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28일 남문 로데오 청소년 문화공연장에서 전시·공연 등 펼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9 [14:07]

▲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가 동아리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가 28일 남문 로데오 청소년 문화공연장에서 ‘10주년을 함께해’ 휴 동아리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날 축제에는 다양한 전시와 풍성한 공연이 열려 시민들의 발길을 잡았다.

휴 뮤지컬팀 애휴(愛休)의 오프닝 공연으로 페스티벌이 시작됐다. 여성문화공간-휴에 등록된 동아리 11개 팀의 공연이 이어졌다. 행사장에는 선묵회에서 준비한 수묵화 8점이 전시됐다.

참가한 동아리는 ▲수원시울림낭송회(시 낭송) ▲마히나훌라(훌라댄스) ▲휴우쿨렐레(우쿨렐레) ▲천상의 소리(플루트) ▲딩가딩가(통기타) ▲비긴어게인(중창단) ▲나니 아이나훌라(훌라댄스) ▲우쿠누리 앙상블(우쿨렐레) ▲목신(클라리넷) ▲벨에포크앙상블(현악기) ▲수원시우먼콰이어(합창단)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 동아리 운영에 힘써 여성이 삶 속에서 휴식과 행복을 느끼고, 더 나아가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역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서 남녀가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의 총 19개 동아리는 매달 복지관과 요양원 등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직장 여성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야간 동아리방을 운영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