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 동문2동, 저장강박 노인 주택 서산지역 로타리클럽 회원 봉사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4:32]

서산시 동문2동, 저장강박 노인 주택 서산지역 로타리클럽 회원 봉사활동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4:32]

▲ 서산시 동문2동, 저장강박 노인 주택 서산지역 로타리클럽 회원 봉사활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9월 29일 서산지역 로타리클럽클럽 회원들이 저장강박 독거노인 주택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신, 최관호)의 서비스대상자 발굴・연계 의뢰로 진행됐으며, 서산보라매 로타리클럽(회장 이기봉)이 주축이 된 20명의 회원들이 집안 가득 쌓인 쓰레기를 봉투 작업하여 집 밖으로 배출하는 청소활동에 참여했다.

대상자는 올해 8월 초 뇌경색으로 입원치료 받은 후 퇴원했으나, 청소가 안 된 집으로 돌아오지 못해 현재 임시 거처에 생활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로타리 클럽의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이 집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됐다.

특히 집 안팎으로 쌓아둔 쓰레기로 인한 악취로 고생하던 인근 주민들이 봉사활동 현장에서 고마움을 표했으며,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배출된 쓰레기 7톤(200여 마대 분량)을 관련 부서의 협조를 받아 수거할 예정이며 도배 자원봉사 서비스를 연계하여 대상자 집 청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옥희 지역대표는 “서산지역 로타리클럽들이 힘을 합쳐 봉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하고, 어려움에 빠진 어르신이 남은 여생을 깨끗한 집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이 된 점이 무엇보다 보람이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