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보건소,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사업’활용 의료공백 최소화

공중보건의사 파견으로 인한 공백에도 진료 차질 줄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4:49]

거제시보건소,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사업’활용 의료공백 최소화

공중보건의사 파견으로 인한 공백에도 진료 차질 줄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4:49]

▲ 거제시보건소,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사업’활용 의료공백 최소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제시 보건소는 최근 일어나고 있는 의사집단행동 관련 의료공백사태에도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의 활발한 추진으로 진료민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보건지소 이용을 원하는 환자가 비대면으로 원격지에 있는 의사와 상담한 후 진단·처방 뿐 아니라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월평균 120건 이상의 의료취약지역의 급·만성질환을 가진 환자가 도움을 받고 있다.

원격협진이란, 의료법에 따라 환자를 대면 진료하는 의료인이 환자의 치료방법, 진료 및 건강관리 등에 대해 원격협진으로 자문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환자의 동의를 받아 화상장비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의사에게 협진을 요청, 환자에 대한 조언과 자문을 하는 것을 말한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관내 보건지소 이용 어르신들이 제때 진료받지 못해 불편함이 없도록 원격진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원격협진사업에 관한 문의는 ☎639-6115로 전화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