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 성료

노인 공경 마음 담아 경로잔치 한마당 펼쳐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0:17]

대전 대덕구,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 성료

노인 공경 마음 담아 경로잔치 한마당 펼쳐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01 [10:17]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첫 번째 열 왼쪽 다섯 번째)과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전 대덕구는 30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목상동 대덕문화체육관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매월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대덕구는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해도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내빈 및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 행사로는 △노인의 날 기념식 △모범장수어르신·모범노인·효행자·효실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뒤이은 2부 행사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한상밥상 △지역가수를 초빙한 경로위안잔치 △체험존 부스 운영 등이 펼쳐졌다.

김금자 대한노인회 대덕구노인지회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평균 수명이 늘어나며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늙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지역 내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어르신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