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 제20회 사천시민체육대회 성료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1:05]

사천시, 제20회 사천시민체육대회 성료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10/02 [11:05]

▲ 사천시, 제20회 사천시민체육대회 성료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사천시는 지난 9월 28일 사천종합운동장에서 2022년에 이어 2년만에 열린 ‘제20회 사천시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사천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우주항공 수도로 거듭나는 원년을 맞아 ‘함께 뛰는 시민, 가슴 뛰는 우주항공도시 사천’이라는 주제로 ‘하늘로’ 부와 ‘바다로’ 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1만여 명의 선수와 시민들이 트랙경기 2종목, 필드경기 2종목, 외곽경기 4종목, 민속경기 3종목, 비채점 3종목 등 총 14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결과 ‘하늘로’ 부는 정동면, ‘바다로’ 부는 남양동이 각각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준우승은 사남면(하늘로), 곤명면(바다로), 3위는 벌용동(하늘로), 선구동(바다로)이 각각 차지했다.

입장상은 사천읍, 남양동, 화합상은 용현면, 동서금동, 동서동 서포면, 갈매기상은 사천읍, 축동면, 또록이상은 향촌동, 곤양면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악천재소녀 구민정 양의 민요공연, 삼천포여고 댄스공연, 아이들 댄스팀 공연, 삼천포고등학교 태권도 시연, 초청 가수 ‘배진아’ 공연, 시민 화합의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새로운 시작 사천 발전의 분수령이 될 우주항공청 개청 이래 시민화합의 첫 무대인 만큼 매우 뜻깊고 상직적인 대회”라며 “치열한 경쟁보다는 시민의 화합을 우선으로 하는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